영수증 사진 찍고 돈 벌기! - 네이버 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요즘 앱테크가 되게 유행이라고 해서, 제일 간단한게 뭐가 있을까 싶어서 이래저래 찾아봤습니다. 광고를 보면 캐시를 주는 앱도 있고, 캐시워크처럼 걸음이 적립되서 포인트가 되는 앱도 있죠.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영수증 인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문한 식당이나 마트 등의 영수증을 사진 찍어 후기를 작성하면 50원씩 주는 서비스입니다. 50원 되게 푼돈이긴 하지만... 영수증 그냥 버리느니 30초만 투자해서 푼돈을 버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여기서 수집된 영수증 정보는 고객 행동분석 머신러닝 개발에 활용된다고 들었는데, 뭔가 찜찜하신 분들은 안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먼저 모바일 네이버 초기 화면에서 좌상단의 삼선 햄버거 버튼을 눌러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내리다가 "어디갈까" 영역의 "MY플레이스"를 선택합니다. 우측의 깃발? 모양을 누르면 즐겨찾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제일 위에 "영수증 인증"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촬영하시면, 영수증 장소 정보를 스캔합니다. 앱에서 직접 촬영하셔도 되고 미리 찍어둔 사진을 첨부하는 형태로도 가능합니다.
장소 분석이 완료되면, 실제 일치 여부 확인 후 이런식으로 간단한 리뷰를 남겨 줍니다.
짠! 이런식으로 적립이 됩니다. 아쉬운 점은 첫 방문 인증인 경우에만 50원이 지급된다는 거에요. 하긴 같은 상호를 여러번 할수 있게 하면, 점심 사먹는 직장인들은 이걸 매일매일 하겠죠?
시작한지 대략 열흘정도 된듯 한데 20건이 넘어가네요. 50*20하면 1,000원... 붕어빵 두개 값을 벌었습니다. 어차피 떼돈 벌려고 하는것도 아니고 영수증 그냥 버릴바에야 사진 하나 찍는 번거로움만 주면 되니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